기자명 류시환 기자
입력 2022.04.04 07:00
엑스넬스코리아 크루, 후원 프로 화보 촬영 진행
엑스넬스 크루와 KPGA 신용구 프로. 사진_엑스넬스코리아
인플루언서(Influencer)의 사전적 의미는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많은 팔로워(follwer: 구독자)를 거느리며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을 지칭하기도 한다.
수년 사이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마케팅에 활용하는 곳이 많다. 골프업계도 이런 분위기에 동참하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활발하다. 엑스넬스코리아 역시 ‘엑스넬스 크루’와 함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전개하며 MZ세대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엑스넬스코리아가 후원하는 KPGA 신용구 프로. 사진_엑스넬스코리아
엑스넬스 크루는 온라인 상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로 엑스넬스코리아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소개하고 있다. 특히 골프뿐만 아니라 뷰티, 패션 분야까지 폭넓게 영향력을 끼치며 제품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또 정식 출시에 앞서 제품을 체험하고 장단점 분석부터 소감을 전달해서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일조한다. 그렇게 출시된 제품이 ‘에이밍 높이조절 컨트롤 골프티’를 비롯해 각종 헤드커버, 연습 용품 등이다. 검증 과정을 거친 덕분에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엑스넬스 크루의 활동은 제품 홍보에 국한되지 않는다. 함께 제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컬래버레이션도 활발하다. 또 인플루언서의 제품을 엑스넬스코리아의 유통망을 통해 공급하며 상호 발전을 추구하기도 한다. 단편적인 계약 관계가 아니라 시너지 효과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것이다.
엑스넬스코리아가 후원하는 KPGA 신용구 프로. 사진_엑스넬스코리아
엑스넬스코리아 관계자는 “엑스넬스 크루의 솔직 담백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제품의 장점을 강화하고 단점을 줄이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들과 협업은 단순한 홍보 효과를 넘어서 더욱더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드는 계기가 된다. 엑스넬스코리아의 단순한 홍보 채널이 아니라 서로 발전을 추구하는 동반자라고 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엑스넬스코리아는 최근 인플루언서 마케팅 동반자들과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엑스넬스 크루 11명 그리고 지난 2월 후원 계약을 체결한 한국프로골프(KPGA) 신용구 프로가 참여했다. 엑스넬스코리아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이외에도 투어 선수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다. 신용구 프로를 시작으로 KPGA 투어 선수 후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국 남자프로골프 흥행과 선수들의 사기진작을 이룬다는 입장이다.
류시환 기자 soonsoo8790@nate.com
출처 : 골프이슈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