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2.10.31 10:24
골프용품 제조, 유통 전문기업 ㈜엑스넬스코리아가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12개 정부 부처가 주도해서 선정한다. 혁신성, 성장 가능성을 갖춘 혁신기업을 선정해 종합적이고 적극적으로 금용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경제의 활력과 역동성 회복,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추구한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지난 2020년 7월부터 5회에 걸쳐 선정 작업을 하고 있다. ㈜엑스넬스코리아는 올해 5회차 스포츠산업 부문에서 선정됐다. 골프용품으로 개인이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컬러감과 위트 넘치는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 개선된 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보인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아이디어 골프 상품으로 호평을 얻는 테크스킨 브랜드를 통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_엑스넬스코리아
㈜엑스넬스코리아는 지난 2015년 자체 브랜드 '테크스킨' 론칭 후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매출 성장률이 연평균 33%로 업계 최상위 수준이다. 성장 가능성이 큰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코로나 19 팬데믹 동안 우리나라는 골프 인구가 늘어나며 골프 산업이 호황을 맞았다. 단기적으로 조정을 받겠지만 중장기적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크다. ㈜엑스넬스코리아 역시 시장 분위기를 따라 성장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주)엑스넬스코리아 박제용 대표는 “젊음, 열정, 도전, 혁신을 기반으로 더 많은 사람이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시대 변화에 맞는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며 “궁극적으로 우리나라 골프산업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골퍼들이 골프를 통해 행복해지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남지훈 기자 wjdgkfb4375@naver.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