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노하우 가진 최고의 골프장갑 OEM 회사
좋은 골프장갑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는 엑스앤글러브. 사진_엑스앤글러브
골프는 14개의 클럽을 사용해서 볼을 홀에 넣는 스포츠이다. 적은 타수를 기록해야 하는데 좋은 장비, 몸에 맞는 장비가 타수에 영향을 미친다. 클럽과 볼 이외의 장비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 골프장갑이다. 클럽과 골퍼의 연결고리로 견고하면서도 부드러운 착용감이 중요하다. 프로 골퍼들이 “좋은 골프장갑을 끼면 최소 한두 타 줄인다”라고 말을 할 정도이다. 아마추어 골퍼에게는 더욱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엑스앤글러브는 우수한 제품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_엑스앤글러브
좋은 골프장갑 만드는 회사
엑스앤글러브(https://www.xnglove.co.kr/)는 골퍼의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좋은 골프장갑 만들기에 집중해 온 회사이다. 30년 동안 골프장갑만 연구, 디자인, 개발, 생산하고 있다. 제품력을 인정받아서 여러 회사, 브랜드와 협업으로 골프장갑을 만들고 있다. 저마다 다른 요구를 완벽히 충족한 덕분에 협업을 꾸준히 이어가는 것도 특징이다.
엑스앤글러브 이석주 대표는 “어떤 회사와 경쟁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세계적인 골프장갑 제조 기술력을 갖췄다고 자부한다. 기술력뿐만 아니라 골프장갑 제조에서 유행과 흐름을 파악해서 좀 더 우수한 결과물을 만들려고 노력한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국내외 유명 브랜드로부터 골프장갑 OEM을 맡아 진행하고 있다”라고 회사를 소개했다.
좋은 원단을 사용하는 것이 우수한 제품력의 기본이다. 사진_엑스앤글러브
엑스앤글러브의 골프장갑 제조가 호평을 받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가 좋은 원단이다. 단가를 낮추기 위해 재고나 상품성이 떨어지는 원단을 사용하는 회사가 있다. 반면 엑스앤글러브는 좋은 원단만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원단공장에 투자를 해서 최상급 원단 공급이 끊이지 않도록 했을 정도이다. 둘째는 오랜 경력을 가진 기술자와 자체 봉제 기술력 확보다. 골프장갑은 제작하는 사람의 기술력이 중요하다. 엑스앤글러브는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기술자로 구성된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상품성을 높일 수 있는 봉제 기술을 꾸준히 개발하고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경력 20년 이상의 기술자로 구성된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_엑스앤글러브
셋째는 고객사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능력이다. OEM으로 골프장갑을 생산할 때 고객사마다 요구사항이 다를 수밖에 없다. 그것을 충족하려면 다양한 문제를 극복해야 한다. 엑스앤글러브는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를 대하는 태도부터 충족하는 생산력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제품으로 매력 발산
엑스앤글러브는 천연양피부터 합피, 실리콘까지 다양한 소재로 골프장갑을 만든다. 흔히 쓰이는 천연양피는 세계적인 가죽브랜드 KATRA사에서 납품을 받는다. 그중에서도 최상급 A-B등급 양피만 사용한다. 두께가 0.4mm~0.5mm인 생후 4개월 미만의 양가죽으로 매우 부드럽고 내구성이 좋다. 이하 등급은 두껍고 신축성이 떨어진다. 내구성도 나쁘다.
양피와 합피를 사용한 하이브리드 골프장갑. 사진_엑스앤글러브
합성피혁 골프장갑은 마이크로 스웨이드 원단을 사용했다. 수분에 강한 소재로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장갑 모양이 쉽게 변하지 않는 장점이 있다. 합성피혁은 제품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 국산 제품을 엄선해서 사용한다.
통풍이 잘 되는 메쉬를 손등 소재로 사용한 골프장갑. 사진_엑스앤글러브
계절에 맞춰 생산되는 제품도 있다. 손바닥은 내구성과 신축성이 좋은 합피를, 손등은 통기성이 좋은 매쉬를 소재로 사용한 여름용 골프장갑이 있다. 가볍고 보온이 장점인 폴라폴리스 원단을 사용해서 손을 따뜻하게 보호하는 겨울용 방한 골프장갑도 있다. 비가 오거나 손에 땀이 많은 골퍼를 위한 실리콘 골프장갑도 만든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 손바닥 면에 실리콘을 입혀 그립을 견고하게 하고, 부드러운 그립감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엑스앤글러브의 다양한 골프장갑. 사진_엑스앤글러브
제품력을 인정한 회사들
엑스앤글러브는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아 여러 회사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테크스킨, 에이틴에이치, BMW, 마세라티, ellegolf, H-GOLF, PGA TOUR, 쌍용C&E, 라온건설/라온클럽, 태권브이, 가먼트골프, 메이크앤글러브, 소울골프, 레인지엑스 등이다. 이들 회사는 품질과 기능성, 내구성 등에 만족해서 엑스앤글러브로부터 골프장갑을 공급받고 있다.
엑스앤글러브에 골프장갑 제작을 의뢰한 회사가 많다. 사진_엑스앤글러브
이석주 대표는 “최고의 골프장갑을 만들어달라는 고객사의 요구에 맞춰 모든 작업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라며 “골프장갑 제조 협력사를 찾는다면 엑스앤글러브가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류시환 기자 soonsoo8790@nate.com
Commentai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