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엑스넬스코리아, 스포츠산업 인재 육성 나선다…국민체육진흥공단과 업무협약

엑스넬스코리아가 스포츠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 마련에 나선다.




엑스넬스 소속 멘토들이 경기도 하남 소재 엑스넬스코리아 본사 제품 전시실에서 스포츠 마케팅 현장실습생(인턴)들에게 자사 제품 소개를 하고 있다. 엑스넬스코리아 제공


엑스넬스코리아는 최근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스포츠산업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2023년 스포츠산업 현장실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엑스넬스코리아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교육을 수료한 우수 청년들에게 마케팅 직무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하고, 현장실습 평가 후 고용 연계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엑스넬스코리아에 따르면 실습생들은 스포츠산업의 치열한 현장을 경험하고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실무과제에 참여하여 현장 중심의 지식을 함양할 수 있다.


박제용 엑스넬스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스포츠산업계를 이끌어나갈 인재들에게 폭넓은 기회와 성장의 발판을 제공할 것”이라며 “엑스넬스코리아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함께 육성한 인재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엑스넬스코리아는 골프용품 제조유통 전문기업으로서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갖춘 기업에게 범부처, 정책금융기관 등이 참여해 대규모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된 바 있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조회수 19회
bottom of page